세븐일레븐, PB 컵커피 브랜드 '세븐셀렉트 마쉼' 판매인기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지난 2021년 10월 출시한 PB브랜드 세븐셀렉트 컵커피 '마쉼'이 출시 이후 1년 4개월이 지난 현재 누적 판매 수 1천 5백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 PB컵커피 브랜드 마쉼은 '마음의 쉼표'라는 뜻으로 '커피를 마시면서 마음의 쉼을 얻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상품 종류는 총 4종으로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라멜마끼아또, 그리고 초코라떼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마쉼 컵커피의 인기 비결은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친환경 소비 트렌드와 아트 열풍의 확산에서 찾아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 마쉼은 지난 2019년 3월 출시한 '투명컵커피' 시리즈를 리뉴얼 론칭하면서 탄생했다.


명칭 외에도 친환경 소재 사용, 아트브랜드 콜라보 등 상품에 여러 변화를 주어 MZ세대가 추구하는 희소성과 가치가 있는 소비 욕구를 충족시켰다.

세븐일레븐은 ESG경영 실천과 MZ세대의 가치소비 트렌드 확산에 주목해 친환경 상품으로의 전환을 추진했다. 마쉼 컵커피는 국내 편의점 최초로 녹색기술제품 인증을 받은 포장재를 사용하였으며, 화학성분의 유성잉크 대신 친환경 수성잉크로 인쇄한 필름을 패키지에 적용해 탄소 배출량과 잉크 사용량을 크게 감소시켰다.


이와 함께 리뉴얼 당시 RTD 컵커피의 대용량 트렌드를 반영, 기존 250ml였던 용량을 320ml로 70ml를 증량했다.

또 세븐일레븐은 코로나19 대유행의 시작 이후 MZ세대를 중심으로 높아진 예술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반영해 세계적인 아트 브랜드 '컵오브테라피(CupofTherapy)'와의 콜라보를 함께 진행했다.


이혁주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마쉼 출시 당시 수험생, 직장인 등이 자주 찾게 되는 컵커피 한잔에 위로와 힐링을 전하고자 했던 마음이 어느 정도 전달된 것 같아 기쁘다"며, "향후에는 테일러커피와의 콜라보 사례처럼 유명 맛집과의 콜라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익숙하면서도 신선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음료 차별화 상품을 기획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