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청년 등 협동조합 창업지원사업 창업팀 출신 멘토링 지원한다
강원=남재원 기자
공유하기
|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에서는 청년 등 협동조합 창업지원사업 창업팀 출신 협동조합의 후속지원을 위하여 멘토링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청년 등 협동조합 창업지원사업」은 협동조합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협동조합 설립 및 교육·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며, 2016년도부터 2022년까지 지원사업을 수료하고 협동조합을 설립 및 운영 중인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진흥원은 창업기업 대상 맞춤형 멘토링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협동조합으로 도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원스톱 상담, 일반 멘토링, 전문 멘토링을 지원하고 있다.
협동조합 운영 상 애로·이슈사항을 실시간 상담서비스 제공하는 원스톱 상담운영과 상담 중심의 해결안을 지원하는 일반멘토링, 진단 및 중·장기 선장을 지원하는 컨설팅 중심 전문가 멘토링이 있다. 멘토링은 분야별 기업의 수요에 따라 경영진단·홍보·판로 지원 등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운영 및 접수 기간은 올해 11월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더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원=남재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