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가 온라인 10대 한정판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을 선보인다. /사진=아우디 코리아
아우디가 온라인 10대 한정판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을 선보인다. /사진=아우디 코리아


아우디 코리아는 세련되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역동적인 퍼먼스를 자랑하는 대표 프리미엄 SUV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은 아우디가 선보인 고객 맞춤 차량 디자인이 가능한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오더' 프로그램을 보다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모델이다. 10대 한정 수량으로 출시되며 아우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주문이 가능한 모델이다.

외부는 올 블랙 콘셉트의 '미토스 블랙 메탈릭' 색상이 적용됐고 내부는 시트, 센터 암레스트 및 도어트림에 적용되는 두 가지 색상 옵션을 제공해 아우디 익스클루시브 '코냑 브라운 ' 또는 '크림슨 레드' 색상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기존 대비 향상된 21인치 5-더블 스포크 모듈 스타일 휠 및 블랙 디나미카 헤드라이닝도 장착됐다.

기존 아우디 Q7과 동일한 3.0ℓ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해 우수한 연료 효율와 함께 정숙하고 편안한 주행 감각을 선보인다.


최고 출력은 286마력, 최대 토크는 61.18kg·m이며 아우디 고유의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를 적용해 아우디만의 역동적이고 안정감 있는 드라이빙 경험을 선사한다.

정지 상태에서 100㎞/h까지 가속 시간은 6.1초, 최고속도는 241㎞/h, 연비는 복합 연비 기준 11㎞/ℓ (도심 9.7㎞/ℓ, 고속도로 13㎞/ℓ)이다.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는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해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 전·후방 주차 보조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도 카메라 등이 탑재됐다.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와 '프리센스 360°', 움직이는 물체 감지 시 사이드미러 LED 점등 및 도어 개폐 지연 기능이 실행되는 '하차경고 시스템'도 적용됐다.

주행 상황과 운전자의 선호도에 따라 지상고가 최대 90㎜까지 조절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도 탑재돼 보다 향상된 편안함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운전자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를 이용해 운전 중에도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조종 할 수 있다.

'아우디 Q7 50 TDI 콰트로 익스클루시브 에디션'은 국내에 '코냑 브라운' 색상 5대와 '크림슨 레드' 색상 5대 등 10대 한정으로만 출시되며 주문은 아우디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가격(부가세 포함, 개별 소비세 인하 적용 기준)은 1억2799만1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