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VIP고객 전용 폐쇄형 온라인몰 오픈
김문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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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VIP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온라인몰을 선보인다. VIP 전용 단독 상품,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 등 차별화된 혜택을 통해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백화점에서 제공받는 VIP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 VIP 고객만 입장이 가능한 폐쇄형 온라인몰 'RSVP'를 공식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RSVP는 프랑스어 'Repondez S'il Vous Plait(초대에 대한 답변을 부탁합니다)'의 약자로 현대백화점이 우수고객을 위해 마련한 특별한 공간에 초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RSVP는 현대백화점 VIP 멤버십(쟈스민·세이지·그린·클럽YP) 고객이 더현대닷컴에 회원가입 후 앱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RSVP 전용 화면으로 자동 연결된다.
최근 충성고객 확보를 위한 유료 멤버십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현대백화점은 VIP 고객 기반의 고품격 콘텐츠를 앞세워 '명품 본가'로서 입지를 굳힌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은 2005년 압구정본점 우수고객 대상 VIP 고객 서비스인 '컨시어지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도입한 바 있다.
RSVP에는 VIP 고객에만 단독으로 노출되는 330여개 브랜드의 전용 특화 상품을 선보인다. 여행·문화체험 등 콘텐츠를 결합한 80여개 브랜드의 프리미엄 상품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시공간적 제약으로 기존 백화점 매장에서는 만나볼 수 없었던 요트, 고급 이동형 주택 등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관련 상품도 함께 제안한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VIP 고객은 단순히 구매력이 큰 고객이 아닌 고급 문화를 향유하고 고품격 라이프스타일에 투자를 아끼지 않는 고객을 가리킨다"며 "최근 디지털에 익숙한 VIP 고객 비중 또한 높아짐에 따라 현대백화점은 RSVP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VIP 고객에게 특별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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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문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