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소식] 시민에 요트체험 기회 주는 여름교실 개최 등
평택=강성원 기자
공유하기
|
평택시청 직장운동경기부 요트팀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평택호 요트장에서 '2024 평택호 여름요트교실'을 열었다. 이 행사는 시민들에게 요트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선수단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120여 명의 평택시민이 참여해 평택호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서 특별한 추억을 만들었다. 참가자들은 구급대원에게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요령을 배우고 안전교육과 준비운동 후 선수단과 함께 요트와 고무보트 체험을 했다.
◇다문화가족 캠프 '별이 빛나는 밤' 진행
|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는 지난 9일과 10일 양주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캠프 '별이 빛나는 밤'을 진행했다. 이번 캠프에는 7개국 19가족과 비다문화 1가족이 참여했다. 캠프에서는 가족문화예술체험, 과학체험프로그램 '별빛캠프' 등 다양한 활동이 제공됐고 가나아트파크에서 피카소 작품을 흉내 내며 사진을 찍고 물놀이로 더위를 식혔다. '반짝반짝 빛나는 우리 가족을 응원합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가족레크레이션에서는 다문화가족들이 서로를 응원하며 하나가 되는 모습을 보였다.
◇하반기 야간건강 체조 교실 운영!
송탄보건소(시장 정장선)는 19일부터 11월 7일까지 하반기 야간건강 체조 교실을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주민의 신체활동 증진을 위해 저녁시간에 진행되며 전문 강사가 신나는 음악에 맞춰 스트레칭과 체조를 지도한다. 운영 장소는 이충레포츠광장(매주 월·수), 장당공원(매주 화·목), 함박산공원 야외무대(매주 화·목)이며 시간은 오후 7시부터 8시까지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송탄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전화하거나 헬스케어상담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광복절 맞이 태극기 나눔 행사 실시
평택시 신장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김순옥)는 지난 10일 신장1동 쇼핑로에서 태극기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광복절을 맞아 애국심과 공동체 의식을 주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순옥 위원장은 "폭염 속에서도 행사에 참여한 위원들에게 감명을 받았으며 앞으로도 애국심 고취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여름철 복지 사각지대 집중발굴' 홍보
|
평택시 고덕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양혜욱, 민간위원장 정유해)는 지난 9일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여름철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고덕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주민들에게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지를 나눠주며 어려운 이웃 발견 시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유해 민간위원장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에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라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평택=강성원 기자
안녕하세요. 강성원 기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