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철우 군수 "전세대 아우르는 행복한 보성 만들 것"
보성=홍기철 기자
2024.12.26 | 16:09:41
공유하기
|
김철우 전남 보성군수는 26일 "새해에도 보성군은 청렴의 가치를 바탕으로 군민 여러분께 더욱 신뢰받는 군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3년 연속 대한민국 종합청렴도 1등급을 받은 곳은 전국 단 3곳 뿐으로 보성군이 그중 한 곳이다.
김 군수는 이날 <머니S>와 신년 인터뷰에서 군정 5대 목표를 중심으로 지역의 안정과 회복을 이루며 더 멀리 힘차게 전진하겠다고 밝혔다.
김 군수는 우선 소외 없는 복지, 군민과 함께 든든한 행정을 강조했다.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포괄적이고 따뜻한 정책으로 행복하고 건강한 보성을 만들어 가겠다는 것이다.
그 일환으로 보성군은 △출생 기본 수당 신설 1세부터 18세까지 매월 10만 원 지원△임산부와 출산 앞둔 가족 백일해 예방접종 무료 지원△청소년과 26세 이하 가임기 여성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전액 무료△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특히 지속 가능한 청년 유입과 정착을 위해 매력적인 청년마을 조성과 활기찬 청년공동체 활성화를 지원키로 했다.
여기에 전국 지자체의 벤치마킹 대상인 '보성 600'사업도 한층 업그레이드 된다.
보성600 사업은 마을 가꾸기 사업을 넘어 △복지600 △소통600 △문화600 △안심600 △산림600 등 행정 전 분야에 걸쳐 계속 사업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새해에는 국민과 소통에도 더욱 매진할 계획이다.
김 군수는 "군민과 행정을 연결하는 소통의 매개체인 마을 방송 가정용 수신기는 전체 신청 가구 보급 완료를 목표로 지난해에 이어 2500대를 추가 설치해 주민과의 소통을 한층 더 원활하게 하겠다"고 말했다.
보성군은 다 함께 잘 사는 농림축산어업 육성에도 행정력을 집중키로 했다.
△새로운 유통 모델 구축△농식품 바우처 지원△기후변화 대응 스마트팜 온실 신·개축△가루차 생산 첨단 가공 살균 시설 도입△율포항을 신(新) 남해안 관광 시대를 선도하는 해양관광의 중심지로 발전시키겠다고 했다.
보성군은 매력 넘치는 문화·체육·관광 진흥에도 힘쓰기로 했다. △제1회 보성 열선루 축제△2025 전국생활체육대축전 개최△보성 반다비 체육센터와 보성·벌교 파크골프장 조성에 나선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 '새벽이 오기 직전이 가장 어둡다'는 말처럼 지금의 어려움이 지나고 나면 반드시 더 밝고 희망찬 내일이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며"'나 보성 살아요'라는 자부심으로 모두가 놀랄 새로운 도약과 발전, 보성다운 미래를 만들어 가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보성=홍기철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