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은계도서관 그림책 원화 전시 일정'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2025 은계도서관 그림책 원화 전시 일정' 포스터. /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 은계도서관이 1월부터 매월 그림책 원화 전시를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은계도서관은 특화 주제로 '그림책'을 선정하고 매월 그림책 1권을 고른 후 해당 작품의 원화를 아트 프린트 액자 형태로 전시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원화 전시는 1월 '도깨비가 꼼지락꼼지락'(김성범, 미래아이)을 시작으로 매월 미래아이, 위즈덤하우스, 책읽는곰 등 다양한 출판사들의 각양각색 원화를 도서관 이용자에게 선보인다. 전시되는 작품은 매달 도서관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그림책의 세계를 소개하며 책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LX공사 시흥광명지사, 경기서부지사로 통합 운영


시흥시가 한국국토정보공사(LX공사)의 조직개편 추진에 따라 지난 2일부터 기존의 'LX공사 시흥광명지사'와 'LX공사 부천지사'가 통합돼 'LX공사 경기서부지사'로 새롭게 운영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LX공사 경기서부지사' 통합 운영에 따라 시흥시청 토지정보과 내에서 운영하는 측량접수 민원 창구는 주 5일(월~금)에서 주 4일(월, 화, 목, 금요일)로 변경된다.


창구 운영이 없는 수요일은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흥시 새재로 41에 있는 LX공사 경기서부지사((구)LX공사 시흥광명지사)를 방문하면 측량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