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소식] 생활맞춤형 복지 서비스 '달고나' 추진 등
경기=김동우,
양평=김아영 기자
2025.03.10 | 11:23:59
공유하기
|
양평군이 찾아가는 생활 맞춤형 복지 서비스 '달려가 고치고 나누는 행복나눔사업'(이하 '달고나')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옥천면 신복 1리를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복지 정보 접근성이 취약한 주민들에게 12월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달고나'는 요일별로 △'해피좋은 이웃들'의 재능기부로 주거·생활개선이 필요한 가구를 위한 소소한 집 수리와 찾아가는 칼갈이 사업 △고령 및 장애 등으로 가사활동이 어려운 대상자를 위한 이동세탁(동절기 가구 방역 및 침구살균 지원) 서비스 △취약계층 대상 음식 나눔 △복지사각지대 발굴·신고 및 인적 안전망 강화를 위한 스마트폰 교육 등으로 운영된다.
◇단월면, 15~16일 양평단월고로쇠축제 개최
양평군 단월면(면장 정희철)은 제26회 양평단월고로쇠축제'가 단월면 레포츠공원에서 3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15일 오전 단월면사무소에서 단월레포츠공원까지 행진하는 길놀이 행사로 시작되며 △산신제 △세상에서 가장 긴 26m 고로쇠 김밥말이 △서예 퍼포먼스 등 단월면을 대표하는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그 외에도 △서예·서각 체험 △장수풍뎅이 사육 세트 △명아주 지팡이 만들기 등 체험 행사도 함께 진행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축제 기간 동안 각 작목반에서 채취한 웰빙 고로쇠 수액은 물론 순댓국, 막국수, 각종 전, 잔치국수, 막걸리 등 고로쇠 수액을 활용한 향토 음식과 양평군 내 탈북민들이 직접 만든 북한 음식 등 다양한 먹거리가 제공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경기=김동우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
양평=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