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Z세대 고객 자문단 'LG크루 5기' 출범
정연 기자
2025.03.13 | 10:57:35
공유하기
|
LG전자는 전날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Z세대 고객경험 자문단 'LG크루' 발대식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행사에는 34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대학생 16명과 LG전자 CX센터장 이철배 부사장, 권혁진 LSR 고객연구소장 등이 참석했다.
LG전자는 2021년부터 매년 대학생들로 구성된 LG크루를 운영하고 있다. 미래 고객을 깊이 이해하고, 이들과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인사이트를 나누는 차원이다. 운영 초기 주로 디자인 콘셉트이 논의됐던 LG크루는 해를 거듭하며 Z세대가 일상·문화·활동 등에서 접할 수 있는 LG전자의 제품 및 서비스 등으로 범위가 확대됐다.
올해 LG크루는 4개 팀으로 나뉘어 총 6개월간 LG전자 연구원들과 함께 Z세대 커뮤니케이션·제품·서비스 등 다양한 영역의 혁신 고객경험 발굴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LG전자는 LG크루 구성원들의 아이디어 구체화를 돕기 위해 외부 전문가 특강 및 멘토링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LG크루는 활동이 끝나는 오는 8월 최종 발표회를 갖고, 그동안의 프로젝트 수행 결과물을 공유한다.
지난해 운영된 LG크루는 최종 발표회에서 ▲Z세대 구독 고객을 위한 차별화 서비스 ▲Z세대가 원하는 신개념 냉장고 ▲Z세대에게 LG전자의 경험공간인 '그라운드 220'를 효과적으로 알릴 방법 등을 제안했다.
이 부사장은 발대식 환영사를 통해 "LG크루와 함께 LG전자의 제품과 서비스를 Z세대 관점으로 재해석하며 새로운 고객경험 기회를 지속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정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