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공간 플라잉, '취준 올인원 패키지 사업' 시행 안내.  /사진제공=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 '취준 올인원 패키지 사업' 시행 안내. /사진제공=군포시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이하 '청플')은 군포시 거주 구직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플 취준 올인원(All-In-One) 패키지' 사업을 오는 20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청년들의 취업 준비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 제공한다. 경제적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다.

군포시 거주 19~39세 청년이 대상으로 이력서 사진 촬영,면접 스타일링(헤어·메이크업)지원, 면접 정장 대여(청플 옷장), AI 모의 면접 서비스를 일괄 지원하는 종합 패키지이다.


이력서 사진 촬영과 면접 스타일링(헤어·메이크업)은 1인당 연 1회, 면접 정장 대여와 AI 모의 면접 서비스는 최대 연 5회 지원한다.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에 미니태양광 설치 지원


군포시는 친환경 에너지 확대와 전력 자립도 향상을 위해 공동주택 내 경로당 등 사회복지시설에 미니태양광 설치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사회복지시설에 미니태양광을 보급하는 이 사업에는 4,460만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설비 용량 1,000W 이하의 미니태양광을 무료 설치한다. 4월 30일까지 예산 범위 안에서 선청을 접수한다.

군포시는 건물 옥상, 난간에 태양광 패널을 무료 설치를 지원한다. 사회복지시설의 전기요금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 효과를 위해서다. 설치 후 유지·관리는 시설 운영 주체가 담당한다.

군포시 공동주택 내 경로당 등 노인복지시설, 아동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보건복지부 소관 사회복지시설이 신청대상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