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소식]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18개 업체 참여 등
수원=남상인,
수원=김동우 기자
2025.03.24 | 10:58:29
공유하기
|
수원시가 오는 28일 화성행궁 광장에서 '2025년 제17회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수원시 노인민간취업지원협의체(수원시, 수원시니어클럽 등)가 주최하고, 수원시니어클럽이 주관한다. 노인일자리 채용 한마당은 수원시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고령자를 위한 일자리박람회다. 경비, 미화, 조리·주방 보조 등 분야 18개 업체가 참여해 35명을 채용한다.
구인 업체가 현장 면접 후 직접 채용하거나 수원시니어클럽·대한노인회 4개 구 지회가 이력서를 접수한 후 추후 면접 일정을 잡아주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통합면접 부스에서는 수원시니어클럽과 대한노인회 4개 구 지회가 구인 대리 면접을 진행하며, 구인처와 고용 연계, 동행면접 일정 조율을 돕는다.
◇포트홀 24시 기동 대응반 운영
수원시가 포트홀이 빈번하게 발생하는 해빙기 '포트홀 24시 기동 대응반'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해빙기(2~4월)와 장마철(7~9월)에 활동하는 대응반은 도로를 순찰하며 포트홀을 발견하는 즉시 안전조치를 하고, 발견 신고가 들어오면 24시간 이내 보수한다. 시·구 5개 반 104명으로 구성하며 정비 대상은 지역 내 도로 951㎞(총연장) 거리다.
기동대응반 운영 기간에는 도로 순찰을 강화하고, 비상연락망을 구축하는 등 24시간 대응체계를 가동한다. 버스기사, 택시기사와 협조 체계를 구축해 꾸준히 도로를 모니터링한다. 버스정류장 내 '버스도착알림이 시스템'으로도 신고할 수 있다. 포트홀로 인해 타이어 등 차량이 파손됐으면 구청에 영조물 배상을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수원=남상인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수원=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