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소식] 지자체 적극행정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등
의왕=남상인,
의왕=김동우 기자
2025.03.26 | 17:02:49
공유하기
|
의왕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4년 지방자치단체 적극행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행정안전부는 적극행정 활성화 실적을 종합적으로 점검해 우수 지자체를 선정했다. 시는 적극행정 실행계획 수립, 기관장의 적극행정 성과 창출 노력, 적극행정 지원제도 활용, 적극행정 우수사례 국민 평가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특히 전국 최초로 시도한 24시간 연중 빠른 교통 민원 처리를 위한 '교통지도 민원 ARS-문자 시스템 구축'이 혁신적인 사례로 주목을 받았다.
◇도서관 주간 맞아 다채로운 행사
의왕시는 제61회 도서관 주간(4월12일~18일)을 맞아 다채로운 행사를 추진한다. 한국도서관협회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리고 지역 주민의 도서관 이용 활성화를 위해 매년 4월 12일부터 18일까지를 도서관 주간으로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 도서관 주간 행사에는 중앙도서관을 비롯해 내손·글로벌·포일·어울림·백운호수도서관이 참여하며, 해당 기간 각 도서관은 공연과 강연, 체험행사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의왕=남상인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의왕=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