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중장년 취업지원협의체 발족
노사발전재단 호남지사 등 유관기관 협업 나서
광주=정태관 기자
2025.03.28 | 14:06:15
공유하기
|
광주지역 중장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지원협의체가 발족됐다.
광주지방고용노동청는 광주고용복지+센터 11층에서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내일센터·광주경영자총협회 중장년내일센터와 '광주 중장년취업 지원협의체'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지원협의체는 광주지방고용노동청(광주고용복지+센터, 광산고용복지+센터, 지역협력과), 노사발전재단 광주중장년내일센터, 광주경영자총협회 중장년내일센터 등 중장년 취업기관으로 구성됐다.
협의체는 중장년 적합 일자리 발굴부터 생애경력설계, 훈련·일경험, 취업알선·장려금 등을 통한 재취업지원까지 중장년을 위한 통합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발대식에서는 △중장년 고용 활성화 △고용서비스 연계 강화 △기업과의 협력 확대 △중장년층 취업 지원을 위한 새로운 협업 모델 지속 발굴 △지역사회와의 협력으로 성과 창출을 위한 공동결의문을 채택했다.
광주고용복지+센터는 다양한 경험을 가진 중장년이 노동시장에서 신속하게 재진입할 수 있도록 기업지원종합서비스 전담팀을 가동해 중장년 친화기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이도영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은 "중장년 경력지원을 활성화하기 위해 중장년내일센터뿐 아니라 새일센터, 직업훈련기관 등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광주=정태관 기자
머니S 호남지사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