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항철도, 유관기관 합동 안전 홍보 캠페인 실시
김노향 기자
3,728
2025.03.28 | 17:44:44
공유하기
|
공항철도는 28일 김포공항역(서울시 강서구)에서 ▲서울시 메트로 9호선 ▲서해철도 ▲네오트랜스(신분당선) ▲지티엑스에이(GTX-A)운영과 철도 안전문화 정착을 위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캠페인에는 공항철도 김충식 안전실장을 비롯해 참여기관의 임직원 35명이 김포공항 대합실과 환승통로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안전한 열차 이용수칙을 홍보했다.
주요 홍보 내용은 ▲캐리어 휴대 시 엘리베이터 탑승 권장 ▲이동 중 스마트폰 사용 자제 ▲무리한 열차 승차 시도 금지 ▲혼잡구간 이동 시 주변 확인으로 철도이용 중 보행 관련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준수 캠페인이 진행됐다. 참여기관들은 캠페인을 통해 시민들의 안전 인식을 제고하고 앞으로도 안전한 철도 이용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김충식 공항철도 안전실장은 "공항철도 등 철도운영기관은 고객이 안심하고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역사 환경 조성을 위해 다각적인 안전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고객 여러분께서도 안전한 열차 이용을 위해 자율적인 보행 안전수칙을 적극 준수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노향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재테크부 김노향 기자입니다. 투자와 기업에 관련한 많은 제보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