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베네스트 스카이포레' 투시도 /사진 제공=인앤월드
'동원베네스트 스카이포레' 투시도 /사진 제공=인앤월드


경남 사천에 총 1100가구 규모의 기업형 민간임대주택이 들어선다.

인앤월드는 경남 사천시 정동면 대곡리에 10년 민간임대 후 분양전환 아파트 '동원베네스트 스카이포레'의 임차인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1차로 공급되는 A-1블록은 총 535가구로 전용 62~84㎡ 구성이다. A-1블록은 남향 위주의 판상형 설계와 동간 거리 확보, 녹지율이 높은 배치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다. 저밀도 설계(건폐율 17.21%)를 기반으로 개방감과 일조권, 조망권을 확보했다.

자동차 634대를 수용하는 주차 공간과 'LG 홈 IOT 시스템 적용'으로 스마트 설비를 도입해 실용성과 편의성을 갖췄다. 전 세대에 시스템에어컨과 전열교환기, 수납 특화설계(팬트리, 드레스룸, 알파룸 등), '기역'(ㄱ)자형 주방과 아일랜드 식탁을 도입했다. Living room(거실) Dining room(식당) Kitchen(주방)을 하나로 이어 설계한 LDK 구조다.


단지 내에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피트니스센터, 텃밭, 개인공방, 스튜디오, 오피스 등을 제공하고 수영장, 강당, 캠핑데크, 글램핑, 카라반 등 입주민들이 다양한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반경 100m 내에 정동초가 위치했고 병설유치원과 초등·중·고교가 가깝다. 인접한 대곡마을숲은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 대상을 수상한 비보림이다. 구룡산, 대곡저수지 등과 인접한 배산임수 입지를 갖췄다. 사천공항, 사천IC, 시외버스 터미널, 국도 대체우회도로 등 광역교통망과 인접하다.


주변에 우주항공청 신청사 개청과 창원대 사천우주항공캠퍼스 개교, 항공국가산업단지 조성 등이 추진된다. KAI(항공우주산업)의 고용 계획에 따라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될 예정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임대보증금 보증보험 의무가입을 통해 전세보증금 반환을 보장한다. 주택 소유 여부와 무관하게 임대기간 중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아 세금 부담이 없다. 임대기간 동안 양도·전대도 가능해 실수요자뿐 아니라 투자에도 유리한 구조다.

'동원베네스트 스카이포레'는 장기일반민간임대주택 유형으로 10년 후 분양전환이 가능하다. 10년 동안 취득세와 보유세(재산세·종합부동산세)를 내지 않아도 된다. 청약통장 없이 19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