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안내.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청년성장프로젝트 안내.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가 오는 26일 '청년발전소'에서 '2025년 의왕시 청년성장프로젝트: 부캐발굴클럽-작가편'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자기 탐색과 진로 확장을 위한 이 프로그램은 평소 글쓰기에 관심은 있지만 현실적 제약으로 도전하지 못했던 청년들에게 '부캐'(부 캐릭터)로서 작가 경험 기회를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복닥멘션'을 기획, 출판한 전소현 작가의 이야기를 듣고, 실전 글쓰기, 출판 기획까지의 단계적인 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는 결과물을 담은 독립간행물 (ZINE) 출간을 목표로 한다.


특히, 이번 작가 편은 단순한 글쓰기 강좌를 넘어 청년 개개인의 경험과 생각이 작품으로 녹아드는 자기 발견의 여정이다. 같은 꿈을 가진 또래와 연결,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캐발굴클럽-작가편'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시 홈페이를 확인한 후 오는 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5년 의왕시 청년성장프로젝트'의 하나로 기획됐다.

◇일자리박람회 참여 기업 30여 곳 모집


의왕시는 오는 5월 15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2025 의왕시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민들의 폭넓은 구직 기회 제공과 인력난을 겪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다. 시는 이번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할 기업 30여 곳을 모집한다. 참여 기업에는 인재 알선과 부스 무료 제공, 멀티비전 홍보 등 혜택을 제공한다.

일자리박람회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 홈페이지에 게시한 신청 서류를 확인한 후 오는 25일까지 팩스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개인 역량 진단, 면접 메이크업, 직업 적성 검사 등 부대행사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