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지비지오가 서비스 출시 10개월 만에 월 평균 거래액 성장률 45%, 누적 방문자 수 5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두어스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지비지오가 서비스 출시 10개월 만에 월 평균 거래액 성장률 45%, 누적 방문자 수 500만명을 돌파했다. /사진=두어스


두어스가 전개하는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지비지오가 서비스 출시 10개월 만에 월평균 거래액 성장률 45%, 누적 방문자 수 500만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비지오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를 연결해 제품 판매를 지원하고 수익을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빠른 성장세로 설립 1년 만에 시리즈A 100억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지비지오는 기존 협업 방식의 복잡한 운영 과정을 자동화해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하나의 상품을 판매하고 정산하는 데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단축했다. 크리에이터는 지비지오를 통해 자신이 평소에 사용했거나 혹은 직접 선택한 상품을 본인의 SNS 채널에서 홍보하고, 실시간 데이터를 통해 판매 성과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출시 이후 지비지오는 월평균 거래액이 45%씩 성장하고 있다.

지비지오의 특징은 다양한 SNS 채널에서 마이크로부터 메가 인플루언서까지 규모에 맞게 판매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1000명 이하 팔로워를 보유한 A 크리에이터는 뛰어난 숏폼 콘텐츠 제작 능력을 기반으로 지비지오를 활용해 누적 매출 5억원을 올렸다. 약 3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B 크리에이터는 노련한 상품 소구 능력을 바탕으로 인스타그램, X(트위터), 커뮤니티 등에서 게시물 하나로 1~3억의 매출을 달성했다. 수십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유튜브 기반의 C 크리에이터는 오랫동안 형성된 구독자 팬덤을 기반으로 롱폼 영상 등을 통해 매출 10억원을 기록했다.


현재 지비지오는 약 500여개의 브랜드와 협력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는 뷰티·패션 외에도 다양한 커머스 카테고리로 확장 중이며, 해외에서는 K뷰티와 K패션 등 국내 브랜드를 해외 크리에이터와 연결해 글로벌 매출을 발생시키고자 주요 파트너사들과 협업하고 있다.

두어스는 왓챠의 공동창업자로 COO 역할을 했던 원지현 대표가 에이블리 CTO 출신 김유준 이사와 함께 2023년 11월 설립한 업체다. 설립 후 3주 만에 시드 투자를 유치하고, 6개월 만인 2024년 5월 서비스 지비지오를 론칭하며 프리A 라운드 투자를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