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소식] 제6기 SNS 서포터즈 위촉장 수여식 개최 등
경기=김동우,
양평=김아영 기자
공유하기
|
양평군(군수 전진선)이 지난 14일 양평군청 지하상황실에서 '제6기 양평군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서포터즈 위촉장 수여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제6기 서포터즈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번에 위촉된 서포터즈는 총 15명으로 영상 콘텐츠 분야 5명, 일반 원고 분야 10명으로 구성됐다. 콘텐츠 제작 경험이 풍부하고 지역에 대한 애정이 깊은 군민이 선발되어 향후 2년간 양평군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지역의 문화, 역사, 관광명소, 축제 등을 소개하며 양평군을 알리는 서포터즈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서포터즈는 축제 현장 취재, 미담 사례 발굴, 맛집 소개, 역사적 배경이 담긴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양평군의 대내외 홍보를 한층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청소년 진로 멘토링 사업' 추진 예정
양평군은 15일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진로 탐색을 지원하기 위한 '청소년 진로 멘토링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영산 조용기 자선재단의 2천만 원 후원금으로 진행되며 약 200명의 관내 취약계층 청소년 대상으로 진로 탐색 및 직업 체험 활동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한국미래진로센터가 주관하고 학생들의 방학기간인 7월에서 8월 중에 진행될 계획이다.
◇치매안심센터, 비대면 치매극복 걷기 행사 운영
양평군치매안심센터(센터장 배명석)가 치매 극복을 기원하는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 비대면 행사'를 오는 22일부터 5월 12일까지 약 3주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노년층도 부담 없이 실천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을 통해 양평군민, 치매 환자 및 가족, 유관기관 종사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치매 인식 개선과 치매 친화적 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을 설치한 후 양평군 치매안심센터에 가입하고 '한마음 치매극복 10만 보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참여자는 행사 기간 동안 하루 최대 8000보, 총 10만 보 달성을 목표로 걷기에 참여하게 된다. 목표를 달성한 참여자 중 선착순 300명에게는 소정의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경기=김동우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
양평=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