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이 오는 6월 1일부터 상용고객 우대제도인 'J멤버스' 회원제도를 개편한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오는 6월 1일부터 상용고객 우대제도인 'J멤버스' 회원제도를 개편한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이 상용 고객 우대제도(J멤버스)를 전면 개편한다. 승급 조건을 낮추고 등급별 혜택을 강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제주항공은 15일 오는 6월1일부터 상용고객 우대제도인 'J멤버스'를 개편한다고 밝혔다. 실버·실버플러스·골드·VIP 등 4단계로 구성된 J멤버스 제도의 승급 기준을 완화하고 기내식 할인·온라인몰 할인쿠폰 등 신규 혜택을 추가하는 것이 골자다.

특히 VIP 회원 승급 기준은 기존 탑승 50회 또는 25만 포인트에서 30회 또는 15만 포인트로 대폭 낮췄다. 골드 회원은 20회→15회, 실버플러스 회원은 10회→5회로 각각 승급 기준을 완화했다.


등급 유지 기간은 2년으로 VIP 회원은 유지 조건이 탑승 20회 또는 10만 포인트 이상이다. 실버플러스·골드 회원도 각각 3회·10회 탑승 또는 포인트 적립 기준을 충족하면 등급을 유지할 수 있다.

승급 시 제공되는 혜택도 확대했다. 실버플러스 회원 승급 시 국제선 왕복 1만5000원 할인쿠폰과 수하물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골드 회원은 2만 포인트, VIP 회원은 3만 포인트를 각각 증정한다.


사전 기내식 주문 할인 혜택과 함께 제주항공 온라인몰 '제이샵' 할인쿠폰도 분기별로 제공한다.

회사 관계자는 "J멤버스 포인트는 좌석수 제한 없이 항공권 구매가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며 "승급 기준 완화와 혜택 확대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2006년부터 J멤버스 제도를 운영하며 순수 항공운임의 최대 10%를 포인트로 적립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적립 포인트는 가족·지인에게 선물하거나 부족분을 구매해 사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