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청소년 금융교육 유튜브 조회수 260만 돌파
최성원 기자
6,038
공유하기
우리은행이 EBS미디어와 공동 기획·제작한 청소년 금융교육콘텐츠 '틴 받는 프렌즈'가 유튜브 누적 조회수 260만회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틴 받는 프렌즈'는 청소년들이 금융 상식과 개념을 친근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제작된 금융교육 콘텐츠다.
신인 아이돌 5팀(싸이커스·영파씨·하이키·엑스디너리 히어로즈·트리플에스)과 함께 용돈관리 서바이벌 게임을 진행하며 청소년들이 직접 자신의 소비습관을 돌아보는 기회를 가진다. 또한 '금융 상식' 퀴즈를 통해 낯선 금융용어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다.
총 10주간 방영된 '틴 받는 프렌즈'는 누적 조회수 260만회를 돌파한 것은 물론, 시청 소감 이벤트에서도 2만 건 이상의 댓글이 달리며 높은 관심을 받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소년들이 금융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하고, 일상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과 맞춤형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며 "우리은행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의 든든한 금융 파트너로서 '우리틴틴'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