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생물다양성 보전의 일환으로 서울숲 꿀벌정원에서 어린이 대상 '꿀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22일 밝혔다./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생물다양성 보전의 일환으로 서울숲 꿀벌정원에서 어린이 대상 '꿀벌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꿀벌 체험 프로그램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월12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 참가 어린이들은 교육과 퀴즈를 통해 꿀벌의 생태를 배우고 훈연기를 사용해 벌통 속 꿀벌의 움직임을 직접 관찰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꿀벌 생태계 회복을 위한 'K-Bee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KB국민은행은 도시양봉장 설치, 밀원숲 조성 등 꿀벌의 서식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22년 4월 여의도 본점 옥상에 'K-Bee 도시양봉장 1호'를 조성한 데 이어 서울숲과 서대문구청에 도시양봉장을 설치했으며 강원도 홍천과 경북 울진에는 밀원숲을 조성했다. 서울 식물원 내에는 야생벌을 위한 'Bee 호텔'도 만들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4월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어린이들이 꿀벌의 중요성과 생물다양성 보전의 가치를 체험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꿀벌 생태계 복원에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