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망한 전 축구선수 강지용이 가수 권은비의 사촌오빠라는 사실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은 지난해 7월 서울 중구 크래스트72에서 열린 '2024 MTN 방송광고 페스티벌'에 참석한 가수 권은비. /사진=스타뉴스


JTBC '이혼숙려캠프'에 출연했던 전 축구선수 강지용이 사망한 가운데, 가수 권은비가 그의 사촌이라는 사실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다.


23일 강지용의 사망 비보가 전해지자 JTBC '이혼숙려캠프' 측은 강지용 부부의 출연 영상 클립을 비공개 처리했고 다시보기 영상도 일부 삭제했다. 제작진은 방송분과 관련 내부 논의 중이며 향후 방송 방향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강지용과 아내 이다은은 지난 2월 '이혼숙려캠프' 9기 축구부부로 출연해 돈 때문에 신뢰를 잃어버린 갈등을 공개한 바 있다. 이후 이들은 솔루션을 통해 화해하며 관계 개선 의지를 보였으나 갑작스러운 비보로 시청자들에 큰 충격을 주고 있다. 강지용 부고 소식은 축구선수 구본상을 통해 알려졌다. 고인은 지난 22일 사망했으며 구체적인 사망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다. 빈소는 순천향 천안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25일 오전 6시30분 발인이다.


강지용 사망 이후 그가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즈원 출신 가수 권은비와 사촌지간이라는 점이 온라인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강지용은 2018년 권은비가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48'에 참가했을 당시 투표 독려글을 올리기도 했다.

이후 권은비도 데뷔 후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사촌오빠가 K리그의 포항, 강원, 부천에서 뛰었던 축구선수"라고 밝혔는데, 누리꾼들은 이같은 이적 경로를 토대로 강지용이 권은비의 사촌오빠라는 사실을 밝혀내기도 했다.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 전화 ☎109 또는 자살 예방 SNS 상담 '마들랜'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