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소식] 프랑스 거리극 공연 참여할 시민 모집 등
수원=남상인,
수원=김동우 기자
공유하기
![]() |
수원시가 2025년 수원연극축제 해외 초청작 '너를 안고'(carry-on)의 시민 공연자를 5월6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작품은 프랑스 '프레스끄 씨아모아즈' 극단이 선보이는 시민 참여형 거리극이다. 엄마나 아빠가 자녀와 한 팀(총 8팀)을 이뤄 공연에 참여한다. 아이를 낳고 기르며 부모가 경험하는 다양한 감정과 내면의 변화를 탐색하고, 그 과정에서 부모와 자녀 사이 특별한 유대와 사랑을 표현하는 작품이다.
시는 엄마와 아이 1명으로 이뤄진 4팀, 아빠와 아이 1명 4팀을 모집한다. 아이는 2018년생부터 2022년생까지 참여할 수 있다.
◇ 수원페이 가맹점 1만 8000여 곳에 결제수수료 지원
수원시가 영세 소상공인 수원페이 가맹점 1만8333개소에 지난해 하반기 결제분에 대한 결제수수료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연 매출 3억원 이하 가맹점을 비롯해 수원시 착한가격업소, 백년가게, 수원페이로 결제하면 추가로 할인 혜택을 주는 할인가맹점, 수원시 모범 소상공인, 발전 유공 수상 가맹점을 지원했다. 지난해 7~12월 수원페이 결제분에 대한 결제수수료 총 1억8000여만원을 지난 24일 가맹점의 하나카드 매출 대금 계좌로 지급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수원=남상인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수원=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