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청년아동과와 한국고용서비스진흥원 이천시 청년도전지원사업팀은 지난 25일 신둔면 예스파크 도자기축제장에서 '청년! 도전하고 성장하자' 홍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사진제공=이천시


이천시(시장 김경희) 청년아동과와 한국고용서비스진흥원 이천시 청년도전지원사업팀은 지난 25일부터 26일까지 신둔면 예스파크 도자기축제장에서 '청년! 도전하고 성장하자' 홍보 캠페인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이천시가 추진 중인 청년정책을 보다 널리 알리고 청년층과의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청년정책에 대한 정보를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다양한 홍보와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시는 2025년을 대비하여 마련한 청년정책의 주요 방향인 ▲참여 확대 ▲일자리 지원 ▲주거 안정 ▲복지 강화 ▲출산 및 양육 지원 등을 주제로 홍보지를 제작하여 행사장을 방문한 청년들에게 배포했다. 이를 통해 청년들이 각종 지원 정책에 대해 보다 쉽게 이해하고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이천도자기축제장서 안전문화운동 캠페인


이천시(시장 김경희)가 이천도자기축제장에서 '봄철 재난·안전 위험요소 집중신고기간'을 홍보하는 캠페인을 했다고 28일 밝혔다.

시는 이번 캠페인에 안전문화운동협의체(이천시청, 이천소방서, 이천교육지원청, 이천시 자율방재단 등)에서 20여 명이 참여하여 축제장에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신문고를 통한 안전 신고 방법과 ▲스마트한 안전지킴이 '안전디딤돌 앱' ▲풍수해·지진 재해 보험 등을 안내하며 안전 문화 의식 제고를 위해 홍보지를 배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