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개정…고객중심경영 강화
신소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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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수협은행이 지난 28일 서울 송파구 Sh수협은행 본사에서 '2025년 금융소비자보호 헌장 개정' 선포식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Sh수협은행 신학기 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과 소비자보호 직원 패널인 'Sh소비자가디언즈' 등 임직원 60여명이 참석했다.
개정된 헌장에는 ▲금융소비자 권리 보호 ▲불완전판매 예방 ▲취약계층 지원 등 최근 금융환경 변화와 금융소비자보호 트렌드를 반영한 실질적 소비자 보호 실천 기준이 담겼다. 특히 Sh소비자가디언즈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헌장 개정 과정에 직접 참여해 영업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분석했다.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의견을 제시하는 등 금융소비자 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는다는 방향성도 마련했다.
Sh수협은행은 이번 개정을 계기로 전 임직원에게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문화를 정착시킬 예정이다. 또한 이러한 문화가 실질적 금융소비자보호로 지속될 수 있도록 주력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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