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소상공인 위한 모바일 플랫폼 오픈
경남=이채열 기자
공유하기
![]() |
BNK경남은행이 30일 지역 소상공인을 위한 모바일 플랫폼 '사장님 Pick'을 모바일뱅킹 내에 정식 오픈했다.
사장님 Pick 플랫폼은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금융·비금융 정보를 통합 제공해 경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서비스로는 △매출 선정산(얼리페이) △맞춤 정책자금 추천(웰로) △세금환급 서비스(혜움) △가맹점 결제계좌 변경 등 실용적인 기능들이 포함됐다.
얼리페이는 카드와 배달앱 매출을 사전 입금받을 수 있는 서비스로 자금 유동성 확보에 기여한다. 웰로는 지역, 성별, 업종 정보를 기반으로 한 정책자금 추천 기능을 제공하며 혜움은 초과 납부된 세금을 확인하고 환급까지 가능하다.
이 외에도 △개인사업자 신용카드 조회·선결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정 교육 '희망드림센터' 신청 등 소상공인을 위한 편의 서비스도 포함됐다.
이주형 디지털금융그룹 부행장은 "모바일뱅킹 내 '사장님 Pick'을 통해 사업 운영에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며 "앞으로 노란우산공제 모바일 가입 등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경남=이채열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