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모빌리티, 1분기 영업이익 68억원… 전년 대비 223%↑
김이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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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모빌리티그룹은 올해 1분기 매출 5463억원, 영업이익 68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 늘고 영업이익은 223.3% 증가했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5억원을 기록했다.
신차 판매는 1분기 5618대를 출고하며 전년 동기(5269대)보다 6.6% 증가했다. 코오롱모빌리티는 올해 1분기 지난해 연말 출시한 BMW X3의 고객 인도와 전기차 보조금 확정에 따른 전기차 등록이 늘어났다고 전했다.
인증 중고차 판매는 1302대를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7.5% 성장했다. BMW와 볼보, 아우디의 인증 중고차를 판매하는 기존 8개 지점에 자체 인증 중고차 지점 두 곳을 매입하고 세일즈에 힘쓴 결과다.
자동차 정비 사업은 총 9만1856대의 차량이 입고되며 전년 동기(9만6001대)보다 입고량이 4.3% 줄었다. 일부 AS 지점의 운영 종료와 계절적 요인으로 인한 감소의 영향을 받았다.
고급 오디오 판매는 전년보다 매출이 21.9% 감소했다. 지난해 1분기 코오롱모빌리티그룹이 판매하는 오디오 브랜드 뱅앤올룹슨의 신제품이 다수 출시된 기저효과로 풀이된다.
코오롱모빌리티그룹 관계자는 "1분기 내수 소비 부진에도 불구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했다"며 "2분기에는 유통 브랜드별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 대응을 강화하고 수익성의 확보 및 볼륨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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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이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