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소식] "상반기 중기 육성자금 16일까지 신청하세요"
전주=구경일 기자
공유하기
![]() |
전주시가 오는 16일까지 '상반기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사업'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전주시에 주된 사업장이 소재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업체별로 최대 3억원(소상공인은 2000만원 이내)까지의 대출금에 대한 이자를 보전받을 수 있다.
연간 매출액의 50% 범위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5000만원 이하의 신청 업체의 경우 신청 금액 전액에 대한 보전을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 대상 업종은 제조업과 운송업(시내버스·법인택시), 지정 음식업, 재생재료 수집 및 판매업을 포함한 벤처기업, 기술 우수 기업, 중소 수출업체, 사회적기업, 지식서비스산업 업체 등 폭넓게 설정됐다.
대출은 지역내 9개 은행에서 취급하며 최대 3.5%의 이차보전율이 적용된다. 융자기간은 2년이며 1회 연장 시 총 3년까지 가능하다.
신청은 전자우편·방문·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청 기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임숙희 시 경제산업국장은 "최근 고금리와 경기 둔화로 인해 중소기업의 자금 확보가 어려운 상황에서 상반기 육성자금이 조기에 소진된 것은 이러한 현실을 반영하는 결과"라며 "이번 마지막 접수를 통해 저금리 융자 혜택을 적극 활용해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전주=구경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