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소식]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교육 참가자 모집 등
수원=남상인,
김동우 기자
공유하기
![]() |
수원시가 시민 정원가 역량 강화를 위한 '새빛수원 손바닥정원단 정기 전문교육' 참가자를 추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교육은 오는 7월 8일까지 매주 화요일 2시간 동안 일월수목원 히어리 홀에서 손바닥정원단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2023년 2월 출범한 시 손바닥정원단은 손바닥정원 정책에 동참하며 정원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시민 봉사단이다. 손바닥정원 조성·모니터링, 수원 정원의 날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이번 '손바닥정원단 정기 전문교육' 신청은 전화로 신청해야 하며 선착순 모집이다. 정원식물의 기초부터 식재·유지관리, 정원디자인 등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다.
◇우기 대비 지역 내 건축공사장 50곳 안전 점검
수원시가 오는 19일부터 30일까지 장마철에 대비해 지역 내 건축공사장을 50곳을 대상으로 안전 점검에 나선다. 이 기간에 건축안전자문단은 15곳, 국토안전관리원은 10곳, 자체적으로 25곳을 점검한다. 또 공사 시공이나 안전 관련 부분을 상담해 주는 '찾아가는 안전 컨설팅'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기 대비 안전관리대책 수립, 강풍 대비 가설울타리, 가설비계 전도방지 조치, 타워크레인 유지·관리 상태, 작업계획서, 건설사고 재발방지 대책 수립, 감리원 구성·운영 등 감리실태 등을 점검한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수원=남상인
머니S 경기취재본부 남상인 입니다. 경기도와 수원, 안양시 등 6개 지자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
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