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가 중국 MZ세대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사진=경남도


경상남도 상하이사무소는 지난 16일부터 24일까지 상하이(上海), 우한(武汉), 닝보(宁波) 등 중국 주요 도시에서 대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경남 관광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약 3억7천만 명에 달하는 중국 90~00년대생 이른바 'MZ세대'를 겨냥해 한국관광공사 상하이지사와 공동 기획됐다. 이들은 첫 해외여행지로 한국을 고려 중인 주요 타깃층으로 평가된다.

16일 상하이에서는 대학생 1,000여 명이 참여한 '한국 여행계획 오디션'이 열려 5개 팀이 선발됐으며 18일 우한의 대형 쇼핑몰에서도 유사한 행사가 개최됐다. 중국 내 대학생 인구 1위를 자랑하는 우한(약 137만명)에서는 특히 높은 관심과 경쟁률을 보였다.


행사 기간 동안 경남관광 홍보 부스도 운영돼 지역 명소를 알리는 홍보물과 기념품이 배부됐다.

또한 23일 닝보에서 열린 '2025 중국국제여행업계 교류회'에 참여해 화동지역 중고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경남 수학여행과 교원 포상연수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도내 인바운드 여행사와 협업해 현장 견적 제공과 상담도 진행됐으며 닝보시여행사협회와의 협력을 통해 9월 중 약 100명의 중국 교사단이 경남을 방문할 예정이다.


유영은 도 상하이사무소 관계자는 "중국 MZ세대와 교육 관계자 수요를 효과적으로 유치해 경남을 첫 해외여행지로 선택하게 만들 것"이라며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