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나라꽃 무궁화 사진 전시회 안내. /사진제공=수원시


수원시가 다음 달 1일까지 무궁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나라꽃 무궁화 특별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실내에서 쾌적하게 볼 수 있는 사진전시다. 무궁화에 대한 시민들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시청 본관 로비에서 이번 달 14~18일, 장안·권선 구청에서 21~25일, 팔달·영통 구청에서 27일~8월 1일까지 열린다.


무궁화 사진 30점과 '수원시가 무궁화 명품 도시로 자리 잡은 이유'를 담은 배너 4개 등을 전시한다. 시청 본관 전시에서는 무궁화 전문가와 그림작가가 이야기하는 '무궁화와 수원의 관계성', '수원 무궁화 5품종 초상화' 등 인터뷰 영상을 송출한다.

◇ '시·군 ITS 우수사례 발표대회' 우수상


수원시가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경기도 똑버스 표준모델 도출'로 지난 11일 여주에서 열린경기도 주관 '2025년 시군 ITS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2023년 6월 광교지역에 똑버스 운행을 시작했다.

지난해 10월부터 평동지역, 지난달부터 입북동 지역에서 각각 똑버스를 10대 운행한다. '똑버스'는 경기도형 수요응답형 교통체계 브랜드다. 고정된 노선, 운행 계획 없이 일정한 지역 안에서 승객의 예약과 호출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