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 '칭찬도토리' 시즌2 시작
강한빛 기자
공유하기
![]() |
상상인그룹은 오는 8월1일부터 조직문화 개선 캠페인 '칭찬도토리' 시즌2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칭찬도토리' 캠페인은 임직원 간 칭찬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상상인그룹은 지난해 8월부터 올해 6월까지 약 11개월간 시즌1을 진행했다.
상상인그룹은 '칭찬도토리' 캠페인을 통해 상상인그룹 임직원이 서로 존중하고 격려하는 문화를 만듦으로써 조직 내 소통을 활성화하는 것은 물론, 업무에 의미를 부여하고 동료애를 강화해 긍정적 조직문화를 형성하는데 기여했다.
이 캠페인은 모든 임직원에게 매주 도토리(칭찬 권한)를 부여한 뒤 동료의 성과·협업·배려를 발견했을 때 칭찬 메시지와 함께 도토리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가장 많이 오고 간 칭찬 주제는 '협업과 팀워크'가 61%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긍정적 태도' (22%), '지식 공유와 멘토링'(12%), '고객 서비스'(4%), '창의성과 혁신'(2%) 순으로 나타났다.
유준원 상상인그룹 대표는 "칭찬도토리 캠페인을 통해 '작은 칭찬이 큰 변화를 만든다'는 것을 확인했다"며 "시즌2에서는 임직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서로 응원하고 칭찬하는 일이 더 자연스럽고 일상적인 상상인그룹만의 문화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강한빛 기자
머니S 강한빛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