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밥]현대차증권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순항 중"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7만원 유지
김병탁 기자
공유하기
편집자주
머니S 증권전문기자들이 매일 아침 쏟아지는 증권사 리포트 중에서 가장 알찬 리포트의 핵심을 요약해 제공하는 '아침밥'을 통해 든든하게 성공투자를 시작하세요
![]() |
현대차증권이 아모레퍼시픽에 대해 라네즈 중심의 글로벌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으며 중국 시장도 구조개편 후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7만원을 유지하기로 했다.
하희지 현대차증권 애널리스트는 "2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50억원, 영업이익은 73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1%와 1673% 증가했다"며 "일회성 인건비 약 120억원이 반영됐음에도 마케팅비 효율화를 통해 컨센서스 부합하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지역별로는 "국내의 경우 화장품(7%)과 생활용품(12%) 판매 호재로 매출이 8.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도 164% 증가했다"며 "특히 프리미엄 제품 확대를 통해 영업 수익성을 높였다"고 강조했다.
글로벌 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14.4%와 606% 증가했다. 이에 대해 그는 "중국 지역의 경우 전년 동기 대비 올해 매출이 31% 증가하며 영업이익이 흑자전환했다"며 "서구권은 COSRX를 제외한 미국과 유럽에서 여전히 라네즈 중심의 고성장이 지속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