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첫 해외 브랜드 팬덤 '현대모터클럽 재팬' 출범식이 최근 진행됐다.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를 응원하는 브랜드 팬덤이 해외로 진출했다.

5일 현대차에 따르면 최근 일본 후지노미야시 인근에서 해외 첫 공식 브랜드 팬덤 '현대모터클럽 재팬'(Hyundai Motor Club Japan)의 공식 출범행사를 진행했다.


'현대모터클럽'(코리아)은 2015년 '현대차를 보유하고 있고, 현대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으로 창설된 현대차의 브랜드 팬덤이다.

현재는 현대차를 매개로 모인 12만2000여명의 사람들이 자동차 관련 정보와 일상을 공유하고 건전한 자동차 문화를 선도하는 온·오프라인 커뮤니티로 성장했다.


현대모터클럽(코리아)은 자발적인 아마추어 레이싱팀인 'TEAM HMC'(팀 현대모터클럽) 운영을 비롯해 정기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현대차는 브랜드 팬덤의 자발적인 활동을 지원, 고객들이 스스로 현대차의 제품 경쟁력과 차별화된 가치를 전파해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자동차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고객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해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는 데 활용하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했다.


현대차는 현대모터클럽 재팬의 출범이 2022년 5월 일본 승용차 시장 본격 진출 이후 일본 내에 점차 늘고 있는 현지 고객들의 수요를 더 깊이 있게 파악하고 현대차 브랜드 경험을 확산해 일본 내 현대차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는 데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일본뿐 아니라 현대차 고객이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현대차를 사랑하는 고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현대차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기 위해 글로벌 팬덤을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