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세계 최대 규모 K팝 팬·아티스트 페스티벌 '케이콘(KCON) LA 2025'에서 K뷰티 부스를 운영했다. /사진=올리브영


CJ올리브영(올리브영)이 세계 최대 규모 K팝 팬·아티스트 페스티벌 '케이콘(KCON) LA 2025'에서 K뷰티 부스를 선보였다. 행사 기간 동안 3만명이 넘는 인파가 부스를 방문하며 성황을 이뤘다.


5일 올리브영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지난 1일(현지시각)부터 3일까지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와 LA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됐다. 사흘간 3만6000명의 관람객이 올리브영 부스를 찾았다.

430㎡ 규모로 꾸며진 부스는 K뷰티의 상품 경쟁력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조성됐고 총 66개의 브랜드 164개의 상품들이 진열됐다.


올리브영은 한국인이 선호하는 피부관리 방법을 한눈에 소개하는 '4대 스킨케어 루틴(단계별 스킨케어) 존'을 마련했다. K스킨케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제형과 기능을 갖춘 K뷰티 상품 40여종을 한곳에 모았다. 에센스·세럼, 선케어, 마스크팩·패드, 크림 등 한국을 대표하는 기초 카테고리를 선별해 전시했다.

외국인들의 관심도가 높았던 선케어존에는 'UV 차단 측정 기기'를 설치해 K선케어의 효과를 체감하도록 했다. 이번 KCON에서 최초로 도입한 '스킨 스캔' 서비스는 피부 진단과 맞춤형 상품 추천을 제공했다.


현지 뷰티 팬들을 위해 단계별 K뷰티 스킨케어 루틴을 담은 '스킨케어 스타터 키트'도 마련했다. 6개 브랜드의 대표 스킨케어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 브랜드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는 플랫폼 역할 또한 이어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수출 잠재력이 큰 K뷰티 브랜드를 발굴·육성하는 'K-슈퍼루키 위드 영' 선정 브랜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협력한 판매지원 사업 참여 브랜드 30곳의 34개 제품을 별도 전시 공간을 마련해 집중 소개했다.


아마존 등 미국 온라인 플랫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올리브영의 자체 브랜드 3종도 전용 체험 부스로 선보였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KCON은 미국 현지에 올리브영이라는 브랜드를 알리고, 입점 브랜드사들과 함께 K뷰티 전반의 상품 경쟁력을 소개할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자리"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