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소식] 상반기 특별조정교부금 45.4억 확보 등
이천=김아영 기자
공유하기
![]() |
이천시가 경기도로부터 2025년 상반기 특별조정교부금을 총 45.4억 원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천시가 이번에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은 지역주민의 행복 및 편익 증진과 숙원 해결에 중점을 둔 10개 사업에 투입될 예정으로 세부적인 확보 사항은 다음과 같다.
△군량지구 수리시설 개선사업 △설성면 송계지구 중앙배수로 정비사업 △공공와이파이 구축 사업 △지능형 CCTV 구축 사업 △백사면 체육공원 축구장 인조잔디 교체사업 △신둔천 제방 자전거도로 피양지 설치 사업 △해룡6교 소교량 확장사업 △오성1리 소교량 확장사업 △매곡교 재가설 사업
◇복하천 수변공원 물놀이장서 여름 축제 개최
이천시가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기며 무더위를 날릴 수 있는 특별한 여름 축제 '이천물놀이한판'을 오는 15일 복하천 수변공원 물놀이장에서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동부터 어르신까지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열린 축제로 기획됐으며 별도의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행사에서는 이천청년정책발전소, 천년상회, 이천청년연합봉사단, 이천JCI, 장호원JCI, 이천청년새마을연대, 이천청년축제기획단이 참여하여 프로그램 진행, 부스 운영, 먹거리 판매 등 행사 곳곳에서 역할을 분담하여 운영함으로써 지역사회를 위한 청년들의 따뜻한 실천이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줄 예정이다.
◇부발역에 전동보조기기 급속충전기 설치
이천시가 전동 스쿠터·휠체어 등 전동보조기기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관내 철도거점인 기존'이천역'에 이어'부발역'에도 전동보조기기 급속충전기를 설치했다고 6일 밝혔다.
부발역 전동보조기기 급속충전기는 이용 대상 제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90분 이내 배터리 완충이 가능하다. 특히 1대당 2개의 충전포트를 지원해 동시에 여러 명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휴대전화 충전, 공기주입, 에어건을 활용한 먼지 제거 등 부가 기능도 탑재되어 있어 실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이천=김아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경기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아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