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복 유행, 20년 만에 변했다?… "레깅스 찾으면 베이비부머"
김인영 기자
공유하기
![]() |
20년 동안 운동복으로 인기를 얻은 레깅스의 유행이 끝나고 패러슈트 바지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18일(이하 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운동복으로 유행한 레깅스가 마침내 퇴장하고 헐렁한 바지 차림이 레깅스를 대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특히 WSJ은 레깅스를 찾는 세대는 시대에 뒤지는 베이비부머 세대 취급을 받을 것이라고 전했다.
각종 스포츠 강습에 참여하는 잘 나가는 여성(그리고 남자들)이 1990년대 무용수들처럼 작은 크롭톱과 헐렁하고 바스락거리는 패러슈트 바지를 입는다. 요가학원 스카이 팅 오너인 크리시 존스는 "레깅스는 죽었다"고 말했다.
실제로 레깅스 판매가 몇 년째 줄어들고 있다. Z세대가 선호하지 않기 때문이다. 2022년 운동복 바지 매출 46.9%를 차지했으나 올해는 38.7%로 떨어졌다.
운동복 브랜드 스포티&리치 설립자 에밀리 오버그는 "몸매가 좋은 여자가 헐렁한 옷 안에 몸을 숨기는 게 아슬아슬하게 달라붙는 운동복보다 더 매력적"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인영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디지털뉴스룸 김인영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