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210mm 272쪽. /사진=링크북스


"멀리 가지 않아도 돼, 지금은 서울이 핫플이니까!"


길 위에 켜켜이 쌓인 역사와 세계적인 K컬처가 살아 숨 쉬는 서울을 온전히 누리는 최고의 방법을 소개하는 안내서가 나왔다. 이준휘 작가가 서울 도심 속 자연과 로컬을 즐기는 최고의 걷기 코스를 소개하는 '서울 한 바퀴, 둘레길 여행'(링크북스)을 펴냈다.

이 작가는 이 책에서 도시 산책이 주는 즐거움을 위해 나만의 속도로 천천히 걷는 시간을 강조한다. 그 길은 숲길, 무장애길, 전망대, 맨발 황톳길, 숲속 카페로 이어진다. 서울시와 25개 자치구에서 공들여 만든 둘레길 속 인기 스폿도 담았다.


서울둘레길 2.0 최신 가이드인 이 책은 10년 만에 리뉴얼된 서울둘레길의 모든 코스를 경로 지도와 함께 안내한다. 길 위의 박물관이라 불리는 한양도성 순성길과 성곽마을길의 풍부한 이야기를 담았다. 숲길, 무장애길, 전망대, 자락길 등 서울 곳곳의 매력적인 자치구 대표 둘레길을 총마라했다.

서울을 걷는다는 것은 서울의 스토리를 천천히 들여다보는 일이다. 전통시장, 노포 맛집, 감성 골목, 숲속 도서관 등 동네 주민들만 아는 장소를 소개한다. 로컬 탐방 꼼꼼 가이드를 눈여겨보자. 특별 부록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최신 무장애숲길 8코스를 수록했다.


이준휘 작가는 낯선 곳을 탐험하는 걸 좋아한다. 두 발로 걷고 자전거로 달리며 텐트를 잠자리 삼아 여행할 때 가장 행복한 사람이다. 독자들에게 여행지에서 느낀 설렘과 의미를 전달하고 친절하게 가이드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는 책임감으로 글을 쓰고 있다.

저서로는 '대한민국 순례길 여행'(덕주) '대한민국 섬여행 가이드'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 '대한민국 자연휴양림 가이드'(이상 중앙북스), '자전거여행바이블 국토종주편' '전거여행바이블 수도권편'(이상 꿈의지도), '일본 자전거여행 바이블' '인생술집'(이상 디스커버리미디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