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중장년 재취업 박람회' 하남서 12일 개최
하남=김동우 기자
공유하기
![]() |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에서는 50~70대 중장년층의 재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2일 하남종합운동장 다목적체육관에서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하남'을 개최한다.
5일 하남시 등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2025년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경기5070그레잇잡투어, Gray it-job tour)'의 일환이다. 도내 중장년 구직자에게 맞춤형 취업 정보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군 순회형 일자리박람회다.
이번 박람회는 이마트 트레이더스, 주식회사 서비스트리 등 도내 30개 우수채용기업이 현장 채용 부스를 운영한다. 구직자를 대상으로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통해 간편하고 신속한 채용 기회를 제공한다.
또 박람회에 직접참여가 어려운 50여 개 기업은 채용게시대에 공고문을 게시한다. 구직자가 해당 기업에 지원이력서를 제출하면 접수를 대행하여 기업에 전달한다. 이로 인해 총 80여 개 기업이 참여하는 효과로 구직자와 기업 모두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한다.
하남일자리센터 및 하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 등 10개의 일자리 유관기관도 구직자들에게 취업 및 구직상담을 위한 부스를 현장에 운영한다.
구직자들의 취업역량 강화와 경력전환 지원을 동시에 충족시키기 위해 이력서 클리닉, 커리어 코칭, 재무 상담, 시니어 유망직업 체험 부스 등 중장년층의 특성과 수요에 맞춘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중장년 구직자라면 현장 등록 또는 누리집 사전 신청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경기도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도내 31개 시군을 순회하며 총 27회 박람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하남=김동우 기자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