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독일에 유럽대표사무소 개소… 현지 파트너십 강화
김이재 기자
공유하기
![]() |
LIG넥스원이 독일 뮌헨에 유럽 협력의 거점이 될 유럽대표사무소를 개소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4일(현지시각) 독일 뮌헨에서 열린 개소식에는 신익현 LIG넥스원 대표이사를 비롯해 현지 정부 및 주요 방산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사무소 설립은 유럽 내 주요 방산기업들과 협력체계 구축을 본격화하고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이뤄졌다. 현지 기업과 연구개발은 물론 생산과 마케팅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할 방침이다.
LIG넥스원은 유럽의 급변하는 방산 환경 속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현지화된 파트너십이 필수라고 전했다. 이를 위해 유럽 현지 거점을 확보, 유도무기부터 지휘통제통신, 전자전 등 전 영역을 아우르는 제품군을 통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안할 계획이다.
AI와 양자, 우주 등 첨단영역에서도 협력 가능성을 모색해 한국과 유럽의 방위산업이 함께 도약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노력할 방침이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오랜 기간 굳은 믿음으로 추진해 온 해외사업 노력이 유럽과 중동, 아시아, 남미, 미국 등 주요 거점 마련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으로 이어졌다"며 "수출을 넘어 해외 협력을 통한 미래 성장의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이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