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관세 우려 속 '1.8조원대' 초대형 수주
미국 소재 제약사와 CMO 계약
올해 누적 수주 5조원 돌파… 경쟁력 입증
김동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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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바이오로직스가 1조8000억원대 대규모 CMO(위탁생산) 계약을 따냈다. 미국의 관세 정책 등 불확실한 사업 환경 속에서 회사의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9일 공시를 통해 미국 소재 제약사와 12억9464만달러(약 1조8001억원) 규모 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창립 이래 두 번째 규모로 지난 1월 유럽 제약사와 맺은 약 2조원 규모 계약에 이은 초대형 수주 계약이다. 계약 기간은 오는 2029년 12월 31일까지다. 고객사와 제품명은 비밀 유지 조항에 따라 공개되지 않았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올해 누적 수주 금액 5조2435억원을 기록하며 8개월 만에 전년도 수주 금액(5조4035억원)에 육박하는 성과를 냈다. 창립 이래 누적 수주 총액도 200억달러(약 27조7300억원)를 넘어섰다.
글로벌 경기 둔화, 관세 영향 등 바이오 업계 전반의 경영 불확실성이 날로 커지는 상황에서도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연이은 대형 계약을 따내며 경쟁력과 시장의 신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압도적 생산능력과 품질, 다수의 트랙레코드를 기반으로 한 핵심 경쟁력을 통해 올해만 미국,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전역에서 다수의 신규 계약을 확보하는 등 고객 기반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있다.
이번 성과는 세계 최대 생산능력(78만4000L)과 글로벌 규제기관 승인 트랙레코드(382건)에 기반한 안정적인 품질 역량이 관세 리스크를 넘어서는 차별적 경쟁력으로 작용했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업계는 보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앞으로도 높은 글로벌 대외 신인도를 바탕으로 3대축 성장 전략 가속화를 통한 긍정적 수주 성과 도출을 이어갈 전망이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기존 '톱 20' 고객사에서 '톱 40'까지 주요 고객군을 넓혀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할 계획이다. 지난 1월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JPMHC), 3월 디캣 위크(DCAT Week), 6월 바이오 USA 등에서 다양한 고객사들을 만났다. 오는 10월 개최되는 바이오재팬 및 CPHI 월드와이드 등에서도 글로벌 고객 및 잠재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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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욱 기자
안녕하세요 머니S 산업 1부 재계팀 김동욱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