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 출시
김이재 기자
공유하기
![]() |
르노코리아가 그랑 콜레오스 출시 1주년을 맞아 고객 선호 사양을 새롭게 적용한 2026년형 모델을 선보였다.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는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기능과 신규 내외장 컬러, 파노라마 선루프 등을 추가하고 아웃도어 스페셜 에디션 '에스카파드'를 함께 출시한 것이 특징이다.
고객들의 요구 사항도 적극 반영했다. openR(오픈알) 파노라마 스크린 바탕화면 내 공조장치 위젯 추가 등 UI(사용자 환경)를 개선하고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강화했다.
동승석까지 이어지는 openR 파노라마 스크린을 통해 2026년형 그랑 콜레오스에 탑승한 동승자는 새로 추가된 'R:아케이드 게임'과 노래방 서비스인 'R∙beat(비트)'를 즐길 수 있다. 공식 액세서리로 구매 가능한 무선 마이크로 노래방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R∙beat도 이번에 추가된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기능이다.
내외장 신규 컬러도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무광 외장 색상 '새틴 유니버스 화이트'를 아이코닉·에스프리 알핀 트림에 적용했으며 에스프리 알핀 전용 내장에는 '퓨어 그레이 나파 인조가죽 시트'를 새롭게 도입했다.
파노라마 선루프도 개선됐다. 선루프 유리 패널이 위로 열리는 탑 슬라이더 방식을 적용하고 윈드 디플렉터를 더해 개방감을 높였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고객 선호도가 높은 중간 트림 '아이코닉'에서도 가솔린 터보 4WD 선택이 가능해졌다. 보그워너(BorgWarner) 6세대 사륜구동 시스템과 8단 자동변속기를 결합하고, 에코·컴포트·스포츠·AI·스노우·오프로드 등 6가지 주행 모드를 제공한다.
아웃도어 수요를 겨냥한 스페셜 에디션 '그랑 콜레오스 에스카파드'는 새로 추가됐다. 선루프 버전과 루프박스 버전으로 구성되며 전용 20인치 다크 틴티드 하이랜드 알로이 휠, 블랙 바디키트, 블랙 휠아치 몰딩, 블랙 사이드 몰딩을 기본 적용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김이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