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PV5 택시 전용 옵션 '올인원 디스플레이2' 출시
스티어링 휠 버튼 통한 콜카드 수락·하이패스 요금 자동 합산 등 기본 적용
김창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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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가 PV5를 기반으로 한 택시 영업 특화 사양인 '올인원 디스플레이2'(All-in-One Display 2)를 공개했다.
16일 기아에 따르면 '올인원 디스플레이2'는 ▲택시 기사용앱(카카오 T) ▲내비게이션 앱(카카오내비) ▲미터앱(티머니모빌리티·이동의즐거움) 등 택시 영업에 필수적인 기능을 12.9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에 통합해 제공하는 PV5 택시 전용 옵션이다.
기존 별도의 기기로 분산 운영되던 택시 주요 기능들을 직관적인 하나의 화면으로 통합해 운행 효율성을 높였다. 운전자는 스티어링 휠 버튼만으로 콜카드(기사 배차 정보 전달)를 수락할 수 있으며 하이패스 시스템 사용 시 요금이 자동으로 합산돼 결제가 간소화되는 등 향상된 편의성을 제공받을 수 있다.
기존 니로플러스 택시에 적용된 '올인원 디스플레이1' 옵션과 비교해 여러 기능이 개선됐다. 기아커넥트 및 내비게이션 기반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을 일반 차와 동일 사용할 수 있다. 앱미터 화면 등을 운전자 편의에 맞춰 디스플레이 상에서 직접 움직일 수 있도록 조치했다.
'올인원 디스플레이2'는 기아가 고객 중심 PBV(목적기반 모빌리티) 사업 철학을 바탕으로 외부 소프트웨어 파트너사와의 협력 체계를 구축해 PBV 전용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탑재되는 앱을 개발한 첫번째 사례라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올인원 디스플레이2'는 이날부터 PV5 택시 구매 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기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아 관계자는 "앞으로 택시뿐만 아니라 물류와 소상공인 등 다양한 업종을 대상으로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지속해서 선보여 SDV(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 비전을 실현하고 미래 모빌리티 시장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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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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