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소식] 행안부 상반기 신속집행 '최우수 기관' 선정 등
시흥=박진영 기자
공유하기
![]() |
시흥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시는 목표액 3977억원을 초과한 4715억원을 집행하며 전국 최고 수준의 실적을 기록했다.
특히 소비·투자 분야에서는 1364억원을 집행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이번 평가 결과로 시는 특별교부세 8000만원을 확보했으며, 경기도 자체 평가에서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총 8억 2000여만 원의 재정 인센티브를 받았다.
◇시화호 방조제 자전거도로 3.8km 정비 완료
시흥시가 시화호 방조제 자전거도로 3.8km 구간에 대한 재포장 및 도색 정비를 지난 18일 완료했다. 해당 구간은 노후화로 인해 자전거 이용자들의 불편과 안전 문제가 제기돼왔다.
시는 공사 기간 중 임시 통제와 우회 안내를 통해 시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정비 이후 자전거도로는 쾌적한 환경으로 개선돼 이용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다. 시는 향후에도 자전거도로 유지관리와 현장 점검을 지속해서 실시할 계획이다.
◇제10회 시흥시 청소년동아리축제, 10월18일 개최
시흥시청소년재단은 다음 달 18일 시흥시청에서 '제10회 시흥시청소년동아리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우리가 만든 세계 YOUTHVERSE!'라는 주제로 550개 청소년동아리와 88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공연, 체험, e-스포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며, 10주년을 기념하는 특별전시도 진행된다. 청소년과 선배들이 함께하는 협업 무대도 구성돼 세대 간 소통의 장이 될 전망이다.
재단은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동아리 사업의 성과를 돌아보고 향후 국내외 교류 확대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
-
시흥=박진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