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유튜브 영상 공모전' 연다…총상금 940만원
영주=황재윤 기자
공유하기
![]() |
영주시가 지역의 매력을 알릴 참신한 홍보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25 영주 유튜브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25일 영주시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7일까지 진행되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출품작은 축제, 관광, 추억, 맛집, 일상, 체험 등 영주의 다채로운 모습을 담아낼 수 있는 자유 주제를 기반으로 한다. 영상은 1분에서 5분 이내 분량, 해상도 FHD(1920×1080pixel) 이상으로 제작해야 하며, 1인(팀)당 최대 2편까지 제출할 수 있다.
심사는 1차 내부 검토를 거쳐, 2차 전문가 심사에서 주제 적합성·완성도·창의성·대중성·활용성 등을 평가한다. 최종 수상작 6편은 12월 중 발표되며, 최우수상 1편 300만원, 우수상 2편 각 200만원, 장려상 3편 각 80만원 등 총상금 940만 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영주시 공식 SNS와 홈페이지는 물론 다양한 홍보 매체를 통해 소개돼, 영주를 알리는 대표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김한득 영주시 홍보전산실장은 "영주는 역사와 문화, 자연과 먹거리가 어우러진 매력적인 도시"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영주의 매력을 발견하고 함께 공감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보도자료 및 기사 제보 ( [email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