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0일 개최하는 '2025년 하반기 의왕시 일자리박람회' 개최 안내.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는 기업과 구직자가 함께 하는 채용의 장 '2025년 하반기 의왕시 일자리박람회'를 30일 의왕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지역 안팎에 있는 30개 기업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와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기업에는 인재 채용을 통한 인력난 해소를 돕는다.


특히, 이날 박람회에서는 경기도일자리재단과 협업으로 청년층의 취업에 도움이 되는 대기업 과 중견기업 대상 취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중장년층을 위한 생애 경력 설계 컨설팅, 유망직업 체험관을 운영한다. 현장 면접 참가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고용24를 통해 구직 등록을 하거나 의왕시일자리센터 및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행사장으로 이력서, 자기소개서, 신분증을 가지고 방문해도 된다.

◇1만 2000가구 대상 '2025 인구주택총조사' 실시


의왕시는 22일부터 다음 달 18일까지 통계청 주관 '2025 인구주택총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구주택총조사는 대한민국의 인구, 가구, 주택에 관한 전반적인 사항을 파악하기 위해 5년마다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표본조사 방식으로 진행하며, 의왕시에서는 1만2000가구가 대상이다. 1차 인터넷·전화 조사는 31일까지 진행하며, 대상 가구는 사전 안내문을 통해 제공한 참여번호로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을 이용, 비대면으로 응답할 수 있다.

이후, 자가 응답을 하지 않은 가구를 대상으로 조사원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진행하는 2차 면접조사는 다음 달 1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다. 시는 이번 조사를 통해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정책 수립과 복지 서비스 강화, 주거환경 개선 등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확보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