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센타이어, 중동에 '브랜드샵' 개설… 글로벌 인지도 강화
김이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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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센타이어는 중동 바레인, 쿠웨이트 등에서 첫 브랜드샵을 개설했다고 27일 밝혔다. 유럽 주요 시장을 비롯해 중동, 남미, 동남아시아 등 신흥 시장에서 샵 브랜딩을 확대하며 해외 시장 확장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중동은 넥센타이어의 해외 매출 비중이 세 번째로 높은 핵심 시장이다. 넥센타이어는 2009년 두바이 지점 개설을 시작으로 현지 사업 기반을 단계적으로 확장해 왔다.
'샵브랜딩'은 해외 현지 타이어 매장에 넥센타이어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입혀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장하는 방식이다. 현지 파트너 매장의 간판·인테리어·전시물 등을 통일된 디자인으로 구성해 브랜드 경험의 일관성을 높이고, 직영 매장 개설 대비 높은 비용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넥센타이어는 현지 유통사와 협력해 전 세계 매장에 보라색 간판과 통일된 브랜드 요소를 도입,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있다. 올해만 전 세계적으로 130개 이상의 매장을 브랜딩했으며, 지난 4년간 해외에서 약 400개 브랜드샵을 오픈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이탈리아 밀라노, 프랑스 리옹, 영국 런던 등 유럽 주요 거점에 위치한 매장과 튀르키예 이스탄불·앙카라 등 대도시와 지방 거점까지 50여 개 현지 매장에 넥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적용했다.
넥센타이어 관계자는 "샵브랜딩 프로젝트는 선진 시장에서는 브랜드 가치를, 신흥 시장에서는 성장 잠재력을 확보하는 전략적 발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현지 맞춤형 마케팅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과 접점을 넓혀 넥센타이어 입지를 한층 더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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