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2029년 후속편으로 돌아올 예정이다. 사진은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 포스터. /사진=넷플릭스 제공


전 세계적인 열풍을 끌어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의 후속작이 공개될 예정이다.


5일(이하 현지 시각) 블룸버그 통신, 버라이어티 등 외신은 넷플릭스와 소니 픽쳐스가 '케데헌' 후속편 제작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보도했다.

'케데헌' 후속작은 오는 2029년 공개를 목표로 한다. 애니메이션 특성상 제작 기간이 길기 때문에 1편 공개 이후 약 4년 만의 귀환이 예정됐다. 다만 구체적인 일정은 정해지지 않아 개봉 계획은 변경될 수 있다.


지난 6월 공개된 '케데헌'은 소니 픽쳐스가 제작을 맡고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케이팝 슈퍼스타인 헌트릭스(루미·미라·조이)가 화려한 무대 뒤 세상을 지키는 숨은 영웅으로 활약하는 이야기를 담은 액션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다. 최근에는 시청 수 3억회를 돌파하는 등 넷플릭스에서 역대 가장 많이 시청된 영화에 등극했다.

아울러 사운드트랙에 수록된 삽입곡들 역시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빌보드 차트 8주 연속 1위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최근에는 그래미상 거론까지 이어지는 상황이다.


앞서 연출을 맡은 매기 강, 크리스 애펠한스 감독은 인터뷰를 통해 "1편에서 다 보여주지 못한 세계관과 캐릭터 기원이 남아 있다"며 후속 의지를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