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김해시청에서 열린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왼쪽부터) 정석주 동은정공(주) 대표, 손우영 에이치엘비오션테크(주) 부사장, 안명환 (주)유주케어 대표, 홍태용 김해시장, 환재리 제이엘팩 대표, 이상연 케이피항공산업(주)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김해시


김해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2025년 일자리 우수기업 5개사를 선정했다.

시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11월 정례조회에서 250여 명의 시민과 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동은정공을 비롯한 5개 기업체에게 2025년 일자리 우수기업 인증서를 수여했다.


시는 지난 7월 공고를 시작으로 신청 기업을 접수해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심사, 심사위원회 의결 등 엄정한 과정을 거쳐 △동은정공 △에이치엘비오션테크 △(주)유주케어 △제이엘팩 △케이피항공산업 5개 기업을 선정했다.

시는 2019년부터 매년 우수한 고용 실적을 달성하고 근로자 복지 증진에 힘쓴 관내 중소기업을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주요 평가지표는 △일자리 성장성 및 안정성 △기업경영 건전성 △직원 복지 수준 △사회공헌 활동이며, 올해까지 총 69개사가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인증기업에는 △인증서와 현판 수여 △근로환경개선금(1000만원) 지원 △중소기업육성자금 우대금리 0.5% 지원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최대 3년) △중소기업 지원시책 우선 적용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