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문화소비쿠폰 지원사업 '컬처패스' 안내. /사진제공=경기도


경기도 문화소비쿠폰 지원사업인 '경기 컬처패스'가 지난 9월15일 서비스를 시작한 후 두 달여 만에 가입자 10만명을 돌파했다.


17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 컬처패스는 도민이 도내에서 영화, 공연, 전시, 스포츠, 숙박, 액티비티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길 때 1인당 연간 최대 2만5000원까지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경기도형 문화소비쿠폰 지원 사업이다.

경기도는 도민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문화·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컬처패스 앱을 통해 문화소비쿠폰을 순차적으로 발급하고 있다. 쿠폰은 컬처패스 회원가입 후 경기도민 인증만 거치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받은 쿠폰은 컬처패스 앱 내 제휴처 이동 페이지를 통해 CGV(영화), 티켓링크(공연·전시·스포츠), 여기어때(숙박·액티비티) 등 주요 플랫폼에 쿠폰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영화·공연·전시·스포츠·액티비티는 5000원, 숙박은 1만원의 할인 혜택을 준다.

도는 가입자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신규 가입인증, 사용 후기,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8일부터 12월3일까지 진행한다. 3개 이벤트를 통해 900명 이상에게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컬처패스 사용 후기 이벤트는 영화·공연·전시·스포츠·숙박·액티비티 컬처패스 쿠폰을 이용한 뒤 후기를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앱 내 설문조사에 응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경품은 이벤트 종료 후 순차적으로 발송한다.

박래혁 경기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가입자 10만명을 돌파는 경기도 곳곳에서 문화생활을 더 자주 향유하고자 하는 높은 관심과 수요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